2022년 4월 6일 전남 고흥군 눈 위 화살 박힌 길고양이의 구조문의글을 확인했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문의글을 확인 후 길고양이를 발견한 목격자분과 통화를 진행했습니다.
길고양이에 대해 모르고 길고양이를 돌보시지 않던 분으로 그저 화살이 박힌 채 앞에 나타난 아이의 모습에 놀라고 안타깝고 가슴이 아파 한국고양이보호협회로 연락을 취하신 상황이었습니다.
협회는 해당아이 구조를 진행키 위한 통덫과 길고양이가 영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놓아줄 사료 및 간식 등을 긴급발송 도왔습니다. 목격자 분께 통덫 설치부터 아이가 나오는 시간대 및 아이구조를 위한 지속적인 상담을 도왔고 목격자 분도 협회 안내에 따라 적극적으로 구조에 협조해주셨습니다.
아이의 영역이탈을 막기 위한 조치 위주의 구조를 진행했습니다. 7일 만에 구조에 성공했고 구조 즉시 아이는 전남고흥에서 서울로 급히 이송되었습니다. 협회 협력병원에서 아이 상태를 검사 후 바로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아이의 수술경과 및 자세한 상태는 차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화살을 쏜 범인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요청 및 고발장을 접수 했습니다.
동물학대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화살에 맞은 길고양이가 구조된 것도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현 대한민국 현실 상 범인이 특정되어 잡힌다 하더라도 과연 범인에게 제대로 된 처벌을 이뤄질지도 미지수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아이가 겪었을 고통을 생각하며 범인이 잡히고 제대로 된 처벌을 받을 때까지 적극 대처하고자 합니다.
화살을 맞은 길고양이를 보고 지나치지 않고 협회로 문의를 주시고 구조에 적극 협조해주신 목격자 분께 재차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이의 얼굴에 박혀있던 화살의 명칭 및 용도를 아시는 분은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메일 kopc@catcare.or.kr로 꼭 제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