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 개·고양이 시장 완전 폐쇄 촉구 시민 대집회>
▶일시: 2023.08.15(화) 11:30 - 13:30
▶장소: 성남시 모란시장 입구
▶주최: 개식용 종식을 염원하는 시민일동
▶주관: 동물권행동 카라, 동물보호단체 행강, 유엄빠
오는 8월 15일, 성남 모란 개시장에서 개·고양이 식용 종식을 촉구하는 집회가 열립니다.
2016년 ‘모란시장 환경정비 업무협약’이 체결되며 모란시장 내 살아있는 개 진열과 도살은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모란시장에서는 개를 도살한 사체를 버젓이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불법 도살된 개 사체가 판매용으로 인계되는 장면이 적발되기도 하였습니다.
개식용 문제는 결코 고양이를 배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악습으로 남은 ‘나비탕’을 판매하는 건강원이 전국 곳곳에 남아있으며, 모란시장을 비롯한 각종 시장에서는 새끼 고양이를 물건처럼 판매하는 모습이 여전히 종종 목격되기도 합니다.
이에, 한국고양이보호협회 역시 모란 개·고양이 시장 완전 폐쇄 촉구 시민 대집회에 참석하여 목소리를 높이고자 합니다. 더 이상 식용으로 희생되는 개·고양이가 생기지 않도록 불법 도살된 개 사체를 운반하고 인계한 자들에 대해서는 반드시 엄중 처벌이 필요하며, 정부와 국회는 개식용 법제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개·고양이 식용 종식을 염원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참석하시어 함께 목소리를 높여 주십시오.
#성남시 #모란시장 #개식용철폐 #고양이식용철폐 #815모란개시장 #한국고양이보호협회 #고보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