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길고양이 보호 및 관리 조례안>의 통과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천안시는 2021년부터 복아영 의원을 필두로 많은 분들이 길고양이의 보호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결국 지난 8월 25일 <천안시 길고양이 보호 및 관리 조례안>이 발의되었습니다. 이 조례안은 길고양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도모, 그리고 개체수 조절을 통한 길고양이와 시민의 조화로운 공존을 목적으로 하며, 중성화 사업 및 포획, 급식소,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등 길고양이 보호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조례안이 통과될 경우 천안시의 도시 공원에는 길고양이와의 공생을 위한 공공 급식소가 설치될 수 있으며, 지자체장은 학대나 불법 이주 방사를 목적으로 하는 불법적인 포획, 혹은 끔찍한 도살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재개발 지역 내 길고양이의 보호를 위한 생태 이동통로가 설치될 수 있어 길고양이가 보다 다방면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길고양이를 둘러싼 혐오와 갈등이 이어지고, 각종 길고양이 학대 사건이 발생하고 있는 현 시점에 지자체에서 마련한 이와 같은 조례안을 환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협회에서는 천안시 조례안이 통과되기를 바라며, 이번 조례안 통과가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과 동물 복지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랍니다.
오는 9월 13일, 최종 심의를 통해 <천안시 길고양이 보호 및 관리 조례안>의 통과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현재 조례안에 관한 시민 의견은 더 이상 받고 있지 않지만, ‘천안시의회 홈페이지 - 열린의회 - 자유게시판’에 찬성 의견과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조례안의 발의 이후 찬성 및 응원의 메시지도 전해지고 있으나, 발의 사실이 각종 길고양이 혐오 사이트에 알려지면서 반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조례안이 통과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절실합니다. 남겨주신 응원의 메시지와 찬성 의견은 조례안 통과의 발판이 되어줄 것입니다. 시민과 길고양이와의 안전한 공생을 위한 조례안의 통과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천안시의회 - 열린의회 - 자유게시판
https://www.cheonancouncil.go.kr/svc/ctz/freeBbs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