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구내염 이까망 목동 하니병원에서 치료 후기입니다.

by 코리까망이 posted Oct 2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대상묘 발견 정보
대상묘 치료
대상묘 향후 계획

안녕하세요.

구내염 증상으로 치료지원받은 까망이 후기입니다~!!(후기가 조금 늦어졌네요!!)


까망이는 태어난지 2~3달 정도로 보이는 새끼때부터 저희 집 앞에서 살았습니다.

어느날 사료냄새를 맡고 온 건지.. 슬금슬금 오더니

먼저부터 살고있던 고양이 가족 눈치보면서 터 잡고 산지 1년반~2년정도 됐습니다.


<어릴때>

이까망5.jpg




<건강했을때 친구랑>

이이이.jpg


올 여름에 몇일 안보이다가 어느날 왔는데, 이상하게 전보다 경계를 하고 평소와 다르게 예민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외관상으로 상처는 안보이기에 몸이 좀 안좋은가 했어요.

참치는 잘 먹는데 사료는 잘 안먹어서.. 고양이 구내염을 몰랐던 저는 '너무 참치만 맛을 들였나..'라고만 생각했어요.


추석연휴에 밥을 먹으러 왔는데, 

입가에 침이 걸죽하게 늘어져 있고.. 앞발과 입주변의 털은 꼭 본드에 엉킨것처럼 평소와 달랐습니다.

입을 쩝쩝하는데 하얀 거품이 생기기도 하고... 사료에도 침만 묻히고 한번 훑기만 하듯이.. 씹거나 먹지를 못했어요.

눈에 띄게 살도 빠진 것 같아서 참치를 급여했더니 급하게 마구 먹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관련 증상을 찾아보다 구내염과 증상이 같아서, 고보협 정보를 보고 클라벳정-50을 구입하여

4일간 참치에 섞어 급여하고, 불린사료와 참치를 번갈아주면서 상태를 지켜봤습니다.


증상은 크게 호전되지 않았고, 고보협 구내염 설명 글에 나온 2단계인 것 같아서

통덫 신청하고 9/26에 포획하여 목동 하니병원으로 이동했습니다.


<구내염 증상 사진>

구내염14.jpg


구내염15.jpg


구내염13.jpg


구내염11.jpg


구내염12.jpg




다른 큰 병은 없는데, 입안에 염증이 심하다고 선생님께서 상태를 보여주셨습니다.

아직 발치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셔서 다행이었고, 스케일링하고 10일정도 입원하면서 약먹고 염증 치료하자고 하셨어요.

마취 후 체온이 많이 올라갔다고 하셔서.. 집에 가면서 너무 걱정됐는데, 다행히 별 일 생기지 않아서 안심했어요..


중간에 까망이 보러 10/2쯤 방문했는데, 항상 입가에 걸죽하게 늘어져있던 침도 없고

팔이랑 턱의 털도 깨끗하고 상태도 좋아보였어요!! 밥도 잘 먹는다고 하시니 어찌나 이쁜지~!!

1~2년 후에 재발 가능성이 있다고 하셔서 걱정되지만.. 재발해도 최대한 늦춰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병원 입원중인 이까망>

이까망43.jpg



10월 9일에 재발 시 먹일 약 받고 퇴원했어요~

방사하면 몇일 안올까봐 참치 2개 먹여 보냈는데, 고맙게도 방사한 날 저녁에 바로 와줘서 밥도 먹고 갔네요~


<방사 전 참치 먹기>

이까망34.jpg


<저녁이 노랑이랑 밥먹으러 온 까망이>

이까망26.jpg


조금 전에도 저녁을 먹고 갔는데, 입에 약간의 침이 보여서 조금 걱정되네요.. 벌써 재발하면 안되는데...

사료는 씹기는 하는데 조금 힘들어 보이고, 습사료랑 같이 주면 습사료로 입이 가요.

아무래도 알갱이 작은 건사료랑 영양제 좀 먹여야겠어요!!


많은 정보와 도움을 주신 고보협 관계자분들과

친절하고 꼼꼼하게 까망이를 잘 봐주신 하니동물병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Articles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