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확인]폐렴치료 후기 - 또래 보다 작은 아롱이

by 뚱띵 posted Nov 1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대상묘 발견 정보
대상묘 이름 아롱이
대상묘발견일자 2018-10-17
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18.10.17~2018.10.25
대상묘아픔시작일 2018-10-20
대상묘신청당시상태 얼마전 집마당에 나타난 작은 아가냥이가 있습니다. 보기에 한 3~4개월 정도 되어보이는 아이였어요. 그런데 이아가냥이가 나타난 뒤로 다른아이들이 다 이아이를 피해 도망다니고 급기야 밥을 먹으러 오지도 않는거예요. 가끔 기침같은걸 하는 아가냥이가 혹시 무슨 전염병에 감염된거 아닌지 의심되어 병원에 데리고 갔습니다. 가서 검진받으니 폐렴이라고 하더군요. 진행이 꽤 된 상태였어요. 그리고 백혈구 수치도 2만만 넘어도 엄청 높은 수치인데...5만이 넘는 다고 합니다. 또한 더욱 놀라운 것은 요렇게 작은 아이가 실제론 최소한 6개월령이 넘은 아이라고 하더라구요. 의사선생님도 놀라셨어요. 맨처음 체구만 보시고는 3,4개월정도같다고 하셨는데 검진하면서 살펴보니 최소 6개월령이 넘었다고... 못먹어서 그런거 같다고... 바로 급하게 입원시켰습니다.
대상묘 치료
대상묘 병명 폐렴
치료기간 2018.10.25~2018.11.12
치료과정 엑스레이 를 확인하니 폐가 엄청 안좋은 상태였습니다. 영양상태도 너무 안 좋고 혈액검사결과 백혈구 수치도 너무 높아서 고단백 치료등등 필요한 치료등이 계속 되야한다고 합니다. 최소 2주는 입원한 상태에서 결과를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퇴원시에는 종합접종까지 추가로 했습니다.
대상묘 향후 계획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다행히 병원에서 치료 경과가 좋았습니다. 3주가까이 입원치료후 퇴원이 가능하다는 의사선생님 연락이 있었습니다. 병원에서 밥도 엄청 잘먹었다고 하시더니 정말 살도 많이 찐거같아요. 병원선생님,간호사분들한테도 엄청 애교부리고 손도타고 했나봅니다. 병원을 새로생긴 집으로 생각했는지..집으로 데려오는데 엄청 웅웅 울고 통덫을 마당에 내려놓자 화도 내고 저희 부부가 자기를 납치 했다고 생각하는지 ㅋㅋ,,, 그래도 정말 좋아져셔 다행입니다. 저희 집 마당에서 밥먹는 냥이들이 맨처음 요아이가 나타났을때 모두 피해다니고 결국엔 밥먹으러도 오지않았거든요. 그런 냥이들이 아픈아가가 병원입원하자마자 다 돌아와서 예전처럼 생활하고 있었는데.. 다시 퇴원하고 오면 어터케 될지 고민중이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병이 나아서인지 별다른 일이생기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퇴원하고 돌아와서는 저희 부부만 보면 바로 줄행랑에 숨어있다가 인기척이 없을때 나와서 밥먹는 모습을 직접볼수가 없었습니다. 닭가슴살등 좋아하는 영양식을 준비해도 숨어있기만 할뿐 얼굴을 보여주지 않더라구요.그래서 결국에 숨어서 들어가는척 하고 숨어 기다리다 겨우 한장 찍었습니다. 인기척을 듣고는 바로 줄행랑쳤지만요.조심스레 살펴보니 마당밖으로는 나가지 않는것같아요. 현관앞 데크에 다른 아이들이 생활 할 수 있는 박스집들이 잇어서 밤에는 아마도 그곳에서 잠을 자는것같아요. 낮에는 마당 데크위로 나와서 햇볕을 쬐는것을 거실창을 통해 확인햇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저희부부가 있어도 당당히 모습을 드러낼거라 기다리고 있어요. 이번 힘든 치료에 도와주신 고보협운영진분들과 병원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회원분들께도요. 감사합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아롱이병원.jpg

 

병원에서 검사전 마취한 상태 -- 사진에서 보이는것보다 많이 작아요..

 

 

 

치료중 대상묘

 

 

 

 

 

 

치료완료후

20181112_144118_resized.jpg

ㅌ퇴원하고 방사전..

 

20181112_144120_HDR_resized.jpg

ㅌ퇴원하고 방사전 얼굴사진..

 

아롱이방사.jpg

방사후 겨우 찍은 얼굴사진..계속 숨어있어서요..저희 부부가 없을때만 몰래 나와서 밥을 먹는것 같아요.

 

 

아롱이방사1.jpg

 

뒷모습을 찍자마자 바로 돌아보고 줄행랑을 ..그래봤자 마당안 데크 구석으로 ...

 


Articles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