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5/27 TNR을 위해 포획 -> 병원 이동한 후 구내염 발견이 되어 전발치 후 입양된 애옹이 입니다.

by 솜털스 posted Jun 2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대상묘 발견 정보
대상묘 이름 애옹
대상묘발견일자 2019-05-27
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19-02~
대상묘아픔시작일 2019-05-27
대상묘신청당시상태 애옹이는 TNR을 하기 위해 포획을 한 아이입니다. 그 전에 밥을 주고 멀리서 지켜볼 때도 노묘로 추정이 되었고 몸이 많이 말랐다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무리에서 배척을 당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TNR 포획 당일, 귀 뒤에 아주 큰 상처가 발견이 되었습니다. 서둘러 포획하여 바로 병원으로 이동했습니다만 포획 시도 시간 자체가 이미 늦은 저녁이어서 선 포획/병원 이동 후 치료 지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포획일 당시에 상처 부위가 보이는 사진을 아래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대상묘 치료
대상묘 병명 구내염, 변비, 귀뒤 상처(아마 귓속 진드기 때문에 간지러워 긁어서 발생한 상처일 것이라 하였습니다.)
치료기간 2019.05.27 ~ 2019.06.28
치료과정 애옹이는 5/28 중성화 수술 진행을 위한 마취 후 귀 뒤 상처 봉합술을 병행 하였습니다. 그리고 입속을 자세히 병원에서 체크해주셨고 제게 구내염이 심하다는 연락을 사진들과 함께 5/28 문자로 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발치가 필요하다면 그렇게 진행을 하는 것으로 하고 수술일자를 바로 잡을 수 없어서(연이어 마취를 할 수 없으므로) 수술을 다시 할 수 있을 체력이 회복될 때까지 입원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에 6/1 애옹이가 응가를 하지 못하여 엑스레이 촬영을 진행했다는 연락을 한차례 병원에서 주셨고, 그 다음날인 6/2 애옹이가 도저히 약으로는 응가를 뺼 수 없을 것 같다는 병원장님 말씀과 지금 이 상태는 애옹이가 힘들 것 같다는 소견을 주셔서 마취 후 응가를 빼는 처치를 진행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관련 사진들 모두 아래 파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에는 애옹이 전발치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퇴원을 6/17인가 하려고 했는데 제가 6/13 교통사고를 당해서 입원을 하게 되는 바람에 퇴원이 지연되었고, 드디어 6/28 어제 퇴원 후 제 집으로 왔습니다. 노묘인데다 전발치를 한 상태에서 방사가 어려울 것 같아서 제가 입양을 결정하였습니다.
대상묘 향후 계획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아니오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저희 집에는 전발치를 한 후 방사가 되지 못하고 집냥이가 된 다른 수컷냥이 있습니다. 애옹이도 동일한 경우여서 더더욱 방사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불린 사료 또는 주식캔 또는 생식 등으로 식사를 잘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변비로 고생을 한 애옹이를 위해 유산균을 잘 챙겨주려고 합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준 7일치 약도 잘 먹이고 있습니다. 다묘 가정이기 때문에 합사과정에서 기존 냥이들과 새로운 식구 애옹이가 무탈히 잘 어울려주고 애옹이가 자기 컨디션에 맞춰 잘 자고 잘 먹고 해준다면 바랄 게 없습니다.

치료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신 고보협 관계자분들과 목동하니동물병원 관계자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애옹-TNR포획당일.jpg

애옹이-tnr신청사진.jpg

 

애옹-TNR포획당일귀뒤상처발견.jpg

 

 

치료중 대상묘

 

애옹-구내염수술전(우).jpg

 

애옹-귀뒤상처봉합수술전.jpg

 

 

 

애옹-구내염수술전(좌).jpg

애옹-엑스레이1.jpg

 

애옹-엑스레이2.jpg

 

치료완료후

애옹-귀뒤상처봉합수술후.jpg

 

 

 

애옹-엑스레이3.jpg

 

 

 

애옹-퇴원후모습.jpg

 

 

 

 


Articles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