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중

[광복냥이 캠페인] 이득이 구내염 치료 후기 입니다

by 박혜원_12493 posted Sep 2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대상묘 발견 정보
대상묘 이름 이득이
대상묘발견일자 2020-06-10
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20-06월~현재
대상묘아픔시작일 2020-06-10
대상묘신청당시상태 이득이는 저희 동네 놀이터에서 지내던 길냥이였습니다.
저희가 만났던 것은 지난 6월이었고, 만났을 당시에도 구내염에 걸려있었습니다.
원래 챙겨주시던 캣맘분의 말씀에 의하면 이미 6개월~1년정도가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고양이는 잘 모르는데다가, 처음에는 간식정도만 챙겨주려던 것이
매일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자리에서 기다리는 것을 보고 마음이 쓰여 6월부터 매일 저녁 밥을 챙겨주기 시작했습니다.

아가 입은 매일같이 젖어있고, 건사료를 먹지 못해 습사료만 먹였었습니다.
입이 너무 아픈날에는 츄르만 겨우 먹을 정도고, 지난 6월부터 물을 마시는 모습을 딱 한번 밖에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정도로 아이의 상태는 매우 심각해보였습니다. (앞니는 자연적으로 발치가 된 상태였다고 합니다.)
입이 아프단 것은 알고 있었지만,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지 못해 치료를 해주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지, 또 어느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구내염에 좋다는 영양제나 예방약만 꾸준히 먹이고 있었습니다.
치료를 해주고 싶었으나 사회생활을 하고 있지도 않은 상태였으며 당시 반려하고 있던 햄스터들의 수술비로 큰 비용을 부담하기 어려웠던 때라 치료를 미루던 찰나였습니다.
8월에 취업을 한 후 가장먼저 해주고 싶었던 일이 구내염 치료인데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제가 고양이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구내염에 걸리면 영양실조로 죽는 경우가 가장 많다기에 밥을 주는 것에 더 신경을 쓰고,
그루밍을 하지 못해 행여나 피부병이라도 생길까 매일 빗질을 해주었습니다.
길고양이지만 어느순간부터인가 저에게 마음을 열고 정해진 시간이 돼서 '이득아~'하고 부르면 달려나오는 아가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커뮤니티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덕분에 알게된 고보협에서 광복냥이에 운이 좋게 선정이 되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상묘 치료
대상묘 병명 구내염
치료기간 20.09.19~현재
치료과정 병원에 방문 하였을 때에는 많이 심한 상태라고 하셨고 아가가 발치를 하더라도 그대로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발치를 하지 않는 것 보다 하는 것이 좋다고 하시기에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정 병원에 가려고 하였으나 아무래도 병원이 가까운 편이 좋지 않을까 하여 예전에 아가 길냥이 치료를 도와주셨던 병원을 가기로 하였습니다.
토요일에 방문하였는데 시간이 애매하다고 하여 월요일 아가 마취 후 상태 보고 수술 진행하겠다고 하셨는데 이 과정 중에 문제가 조금 생겼습니다.
월요일에 상태를 보고 수술 결정을 하는 줄 알았는데 월요일에 갔을 때에는 이미 발치를 완료 했으며 방사를 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아직 수술 계획에 들은 바가 없었으며 당일 오후만 했어도 수술을 했다는 얘기를 일절 들은 적이 없었는데 보호자의 동의 없이 수술을 진행하였으며 고양이 알러지로 집에서 임보가 불가능한 상황에 병원에 입원시킬 계획이었으나 곧바로 퇴원을 시킨 것이 이상하였습니다.
인터넷에만 찾아봐도 곧바로 방사하면 아이가 살 수 없다고 하는데 선생님은 괜찮다면서 방사하라고 하셨고 저는 그렇게 하면 안될 것 같아 현재 캣맘분의 반려동물 호텔에 호텔링 해 놓은 상태입니다.
아가 입에는 피가 묻어있었고, 캣맘분의 말씀으로는 지혈도 제대로 해주지 않은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속이 너무 상했습니다.

다행히 밥은 잘 먹지만 컨디션 회복이 아직 다 되지 않은 모양인 것 같습니다.
컨디션 회복 되는대로 다른 엑스레이가 있는 병원을 방문해 확인할 예정입니다.
대상묘 향후 계획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아니오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애초에 너무 심했던터라 발치를 하면 아주 조금 좋아질 뿐 침은 계속 흘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우선 아직 치료 완료라고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생각하여 호텔링 맡겨 놓은 후 다른 병원 방문하여 X-ray찍어본 후 확실한 치료를 해주려 합니다.
그 후 컨디션 회복하는대로 다시 방사를 해주려고 합니다. 구내염약과 영양제 또한 꾸준히 먹이려고 합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수술 전.jpg

 

 

 

수술전2.jpg

 

치료중 대상묘

 

 

수술 후.jpg병원에서 제가 없을 때 수술을 진행하고 바로 퇴원을 진행하는 바람에 치료 과정중인 사진은 따로 없습니다..

대신 수술을 마치고 호텔안에서 쉬고 있는 사진을 첨부합니다.

 

 

 

치료완료후

 

 

 

 

 

 

 

 

 

 


Articles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