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길고양이 학대 영상을 지속해서 올린 신원불명의 유튜버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습니다.
2020년 9월 24일 개설된 한 유튜브에서 4차례에 걸쳐 길고양이 학대 영상을 올렸습니다.
해당 유튜버는 길고양이 포획 장비가 갖춰져 있는 것으로 보아 일시적/우발적인 범행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획틀에 갇힌 길고양이들의 상태는 이미 포획틀 안에서 극심한 고통을 겪었던 것인지 생을 포기한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후 업로드된 영상 또한 고양이 사지를 테이프로 감아두어 꼬리를 잡아 들어 올리고, 의식을 잃어가는 길고양이에게 학대행위를 하는 등 가학적 행위가 심해졌습니다.
현재 해당 유튜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전혀 없으며 유튜브 계정은 해지된 상태입니다.
새로운 다른 계정으로 활동할지 모르는 이 유튜버에 대해 지속적인 감시와 추가적인 정보가 있다면 협회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 https://www.instagram.com/p/CJFx51an7n3/?utm_source=ig_web_copy_link
위의 링크의 협회 인스타그램 영상들은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다운 받아놓은 영상입니다. 보시기 마음 아픈 영상이나, 영상을 확인하시어 해당 포획된 길고양이를 아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 원본그대로 올려놓았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