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후생활

직장탈장묘 치료 후기입니다. (미래)

by 토피맘 posted Feb 0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대상묘 발견 정보
대상묘 이름 미래
대상묘발견일자 2019-12-18
지원신청전 돌봄기간 2016. 10. 20일경~ 현재까지
대상묘아픔시작일 2019-11-11
대상묘신청당시상태 2019년 11월경 출산한지 2개월정도 되었을때 처음 발견하였을 당시에는 직장탈장인줄 모르고 개에게 물렸나 싶을 정도로 항문주위가 빨갛게 피가 흐르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한동안 얼굴을 보여주지 않고 밥만 먹고 가길 한 2주 후쯤엔 괜찮아보여 다 나았다 보다 생각했구요~ 그런데 어느날은 멀쩡하고 또 어느날은 나와있고... 해서 문제가 생겼구나 생각하고 2020년 봄 즈음 치료를 위한 포획을 실시하였으나 실패하였고 또 한번의 출산을 하였습니다. 한뼘정도 외부로 노출된 직장탓에 변을 줄줄 흘리고 다녀 회사 동료들의 눈치를 보면서 돌봐야 했으며 무엇보다 또 출산을 하게 될까 염려도 되어 마음먹고 치료 및 TNR을 동시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상묘 치료
대상묘 병명 직장탈장
치료기간 2021. 01. 30 - 2.7
치료과정 서초구 심바동물병원에 예약을 하고 입원하며 치료을 받았기에 치료받는 사진등은 찍지 못하였습니다.
TNR을 먼저 시행하였고 직장탈장은 특별한 치료 방법이 없고 탈출된 직장을 밀어넣고 항문을 묶어두어 괄약근을 쉬게하는 치료방법을 병행하였으나 두번의 재발이 있었으며 괄약근의 힘이 너무 없어서 밀어넣어도 재발이 계속되고 완치가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2월 7일 퇴원을 위해 방문했을 당시 아이의 상태가 좀 안좋으니 일주일 정도 입원을 더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으나 말이 입원이지 케이지에 갇혀있는 상황이 스트레스로 인하여 더 악화될 수 있을까 염려되어 퇴원을 시켰고 방사를 하였습니다.
대상묘 향후 계획
치료완료후 방사여부
치료완료후 케어계획 방사 후 다시 안올까봐 걱정이 되었으나 다음날 낮에 얼굴을 보여주었으며 밥을 먹으로 왔습니다. 되도록 유산군을 부드러운 닭죽에 섞어서 당분간 급여 예정이고 (너무 까다로워 조금만 이상해도 먹질 않습니다. ) 그래도 먹지 않으면 그냥 자연스럽게 생활하게 할 예정입니다.

협회 치료지원을 받은 아이가 항상 건강하길 응원합니다. 치료지원의 후기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세요.
후기를 보시는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대한민국에 길고양이들이 아픔없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지 않으시는 경우 지원 정산을 도울 수 없으며 다음 치료지원신청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진첨부
치료전 대상묘

탈장묘.jpg

 

 

 

 

치료중 대상묘

 

 

 

 

 

 

치료완료후

4.jpg

 

3.jpg

 

 

 

 

 

 

 

 

 

 


Articles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