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냥이들의 묘연 찾기 - #63 /2022-6월

by 운영_지원 posted Jul 0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번호 고보협소식지에서는
 
  • 굴뚝에 빠진 고양이 구조후기
  • 반려묘와 집사의 첫 만남, 입양 후기
  • 일곱빛깔 다채로운 냥이들의 묘연 찾기
  • 쿨방석 나눔, 든든캠페인 , 루이스웨인전 초대권 나눔 소식 등을 전합니다
 
구조후기
단독주택 굴뚝에 빠진 아기냥이
 
광진구의 한 오래된 단독주택의 굴뚝으로 새끼고양이가 빠져 며칠 째 울고 있다는 제보가 접수되었습니다. 119에서 방문했지만 구조하지 못한 채 철수했고, 어미고양이는 새끼의 울음소리에 사람이 와도 굴뚝 주변을 떠나지 못한 채 주위를 맴돌고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제보자 가족들이 직접 굴뚝이 연결된 지하실 천장을 뚫어보았지만 아기 고양이가 길을 못찾는지 나오지 못하고 있다는 상황도 전해주었습니다.

협회에서 현장에 방문했을 때, 살려달라듯 힘을 주어 울고 있는 아기냥이의 소리가 들렸습니다. 굴뚝과 연결되는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그림을 그려가며 모두가 애쓴 덕분에 가까스로 구조에 성공했어요. 구조한 아이에게는 '뚝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협력병원으로 이동해 치료를 받도록 조치했습니다. 며칠동안 갇혀있었지만 그간 어미고양이가 아이를 잘 돌봐왔던 덕분에 크게 아픈 부분은 없었고 약간의 탈수 증상만 보였어요. 입원실에서 습식을 주자 배가 고팠는지 순식간에 먹어버린 뚝이. 건강을 회복한 뚝이는 현재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습니다. 곧 뚝이의 입양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입양후기
첫 만남, 잊을 수 없는 순간들
 
늘 특별하지만 이번호에서는 더 특별한 입양 후기를 전합니다. 1월에 입양을 간 능금이네 집에 그루도 입양을 갔답니다. 센터에 있을때부터 항상 붙어다니며 찐남매 냄새를 솔솔 풍기던 그루, 능금이가 이제는 가족으로 평생을 함께 하게 된 이야기! 그리고 '럭키'라는 이름처럼 정말로 큰행운이 따라 입양홍보를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묘연을 만나겐 된 럭키! 마지막으로, 일단 박수 먼저 치고 갈게요~~ 드디어 우리 알콩이가 입양을 갔습니다! 2018년 여름에 구조되었던 알콩이. 이렇게 멋진 묘연을 만나려고 센터에서 수년을 기다렸나 봐요. 알콩이는 '순풍이'라는 새이름이 생겼습니다.
 
입양센터 <집으로: JIBRO>
일곱빛깔 다채로운 냥이들의 묘연 찾기
 
고보협 입양센터 집으로(JIBRO)에서 묘연을 찾고 있는 일곱냥이들을 소개합니다. 
맨 먼저 룸메이트인 3개월령(여) 별밤, 단밤이를 만나보세요. 새 환경에 잘 적응하고 있는 별밤이는 장난감을 엄청 좋아해서 장난감으로 놀아주면 빨리 친해질 수 있어요. 장난감보다 더 좋아하는게 있다면 바로 사람 품이랍니다. 별밤이의 룸메이트 단감이는 냥냥 귀여운 목소리로 순식간에 무릎 위에 안착, 등을 타고 머리까지 올라가며 별밤이와 애교배틀을 펼치곤 합니다.
모리와 수리는 4개월령(여) 동갑내기들입니다. 뽀얀 얼굴에 분홍코, 분홍귀, 아련함을 담은 눈망울을 한 모리는 철퍼덕 뒷다리를 쭉 뻗고 엎드려 쉬는 걸 좋아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호기심 많은 수리는 새로운 물건은 꼭 사용해보는 열정 가득 냥이랍니다.
카오스의 매력을 보여주겠다옹~ 3~4개월령의 베리, 우찌, 꿀밤. 베리베리 용감하고 큐트한 베리는 발에 용수철이라도 달린 듯 2단, 3단 점프를 보여줍니다. 코에 금빛 하이라이터를 바른 우찌, 조용한 으른미를 뽐내며 친구들의 투정을 받아주지만 알고보면 3개월령 쪼꼬미예요. 꿀밤이는 수줍음이 많았는데 적응이 끝나기 무섭게 폭풍 달달한 애교를 보여주기 시작했답니다.
일곱냥이 모두 기본검진과 전염병검사 완료, 입양시 중성화수술을 지원합니다.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더 많은 사진과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길고양이를 돌보고 있다면 여기!
고보협 캠페인 소식을 전합니다
쿨방석 나눔캠페인
소규모 쉼터와 보호소의 유기묘,구조묘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캐주얼브랜드 폴햄과 함께 에코쿨텐션 폐원단으로 쿨방석을 제작했습니다. 쿨방석을 전달하고 싶은 소규모 쉼터나 보호소를 알려주세요. 기간은 6월 27일~7월 10일이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든든캠페인은 계속됩니다
길냥이들에게 오늘 하루 든든한 캐츠맘 한끼를 선물해 주세요. 6월 신청을 놓친 분들은 7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6월 30일~7월24일 동안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정되신 분들께 캐츠맘 10kg을 발송합니다!
 

루이스웨인전 초대권 나눔

 

2022년 6월 9일부터 8월21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리는 루이스웨인전 초대권을 나눔합니다. 루이스웨인은 사별한 아내가 사랑했던 고양이 피터를 모티브로 따뜻하고 익살스러움을 담은 고양이 작품을 그려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고양이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을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로도 소개된 루이스 웨인의 작품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홈페이지에서 홍보지와 구충/영양제 신청을 하시는 분들 중 초대권을 원하시는 분은 본문에 적어주세요. 1인 최대 2장 발송해 드립니다.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주세요~

???? 홍보지 신청게시판 링크바로가기

???? 구충/영양제 신청게시판 링크바로가기 

 
활동보고
2022. 5 고보협 지원활동 요약
 
3월 한달 동안 TNR 188묘 완료, 상담 및 답변 502건, 치료지원 19건, 환묘지원 38건, 통덫대여 26건, 3건의 철제케이지 대여, 사료협조/쥐약스티커 등 전단지 94장 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5월 한달 동안 초코케익님, 고양이공부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1,020묘분의 영양지원, 251묘분의 구충지원, 109묘분의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더보기
 
구내염(이쁜이, 바니), 꼬리괴사(나비), 골절(콩이), 감영(까치) 치료 받은 다섯냥이들, 무더위에 지치지 말고 잘 치료받으며 하루 빨리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더보기
 

울산 울주군에서 실종된 삼색고양이 콩순이(8~9개월령, 중성화완료)를 찾습니다. 꼬리가 반정도 위로 접혀있는게 특징입니다. 삼남, 상북, 언양읍을 포함해해당 지역에 인근에 거주하시는 회원님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결연후원-마음으로 입양하세요
큰 수술을 받은 쿠크
 
2019년 봄, 입양센터에 온 쿠크는 가족에게 버림받은 아픔에 자해를 하던 고양이였습니다. 센터에서 사랑을 받으며 안정을 찾고 고양이 친구들에게도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했지만 만성질환으로 입퇴원을 반복해야 했고, 2년이 넘는 치료에도 결국 큰 수술을 받아야 했습니다. 씩씩하게 회복 중인 쿠크! 쿠크가 무사히 치료를 마치고 다시 센터에 돌아올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모아주세요. 더보기
 
냥복하기
쉼터의 노묘들, 이번 여름도 무탈하게!
 
성산대교에서 구조되었던 성산이
2010년, 성산대교 군인 초소 아래로 들어갔다 갇혀 버린 성산이는 군인들이 5일 간 초소 아래로 물을 넣어준 덕분에 생명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가 협회에서 구조한 냥이입니다. 오랜 시간 제대로 먹지 못해 탈수 상태였고 눈 주위가 빨갛게 부어있었지만, 조금 기운을 차리자 털을 바짝 세우고 귀를 납작하게 하여 경계하는 모습에 ‘아 살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환골탈태라 할 만큼 너무나 예쁘게 성장한 성산이, 그렇게 한해 두해 시간이 흘러 성산이는 쉼터에서 벌써 12살을 맞이했습니다. 작년 8월 건강검진에서 신장결석 초기 단계로 확인되어 오전 오후로 약을 먹기 시작한 이후로 케어하는 손길을 피해 옷장에 숨어 잠자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더보기
환풍기에서 떨어진 율동이
2016년 1월, 아기고양이 ‘율동이’는 온기를 찾아 아파트 환풍구에 들어갔다가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지하3층 정도 되는 높이에서 추락한 율동이를 구조하기 위해 허리에 끈을 매달고 통로를 엎드려 기어가야 했어요. 일주일동안 갇혀 점점 울음소리가 희미해지던 율동이는 다행이 살아있었습니다. 긴 통로 중간 중간 환풍기 안으로 떨어져 구조되지 못하고 죽어있던 작은 생명들의 사체를 보며 율동이만큼은 꼭 살아서 구조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퇴원 후 율동이는 지금까지 쉼터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검진에서 신부전2기 진단받은 터라 주기적으로 검진을 하며 회복에 집중하고 있어요. 더보기
 
묘생의 대부분을 쉼터에서 생활한 노묘들이 더 건강하게 오래 쉼터에 머무를 수 있도록 매해 건강검진을 합니다. 성산이와 율동이의 정기검진을 위한 냥복하기 모금을 진행중입니다.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2년 5월의 신규후원자 99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더보기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kopc@catca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