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보협구조] [#긴급모금] 번식장으로 가기 직전 구조된 폐업 펫숍 고양이들

by 담당관리자. posted Jun 12,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고보협구조] [#긴급모금] 번식장으로 가기 직전에 구조된 폐업 펫숍 고양이들

지난 4월, 폐업 예정인 펫숍이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펫숍에 남은 아이들이 번식장에 팔리거나 유기될 상황이 우려되어, 우선 아이들의 정보와 사진을 요청하였습니다.

받은 사진 속에서 비정상적으로 마른 아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어미에게서 강제로 떨어져 나와 펫숍에 온 순간부터 작은 유리케이지 안에서 살아온 듯, 케이지 안에는 아기 고양이용으로 보이는 2구형 그릇과 작은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유난히 상태가 좋지 않아 보이던 아이의 케이지 옆에는 쓰레기 봉지가 가득 쌓여 있었습니다. 현재 협회 쉼터와 입양센터는 모두 포화 상태이나, 쓰레기와 함께 방치된 아이들을 그대로 둘 수는 없었습니다.

5월 25일, 구조를 위해 현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도착 후, 한 눈에도 많이 말랐으며 빗질, 발톱 손질 한 번 받아본 적 없는 고양이 10마리를 만났습니다. 중성화가 되지 않아 발정이 온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사람과의 교류도, 고양이들과의 교감도 없이 짧으면 1년, 길면 2년이라는 시간을 케이지에서 홀로 살아온 아이들이었습니다.

아이들은 뜨거운 전구 아래, 장난감 놀이도 한 번 해본 적 없이 반복되는 발정에 방치되어 살아왔습니다. 장모종 아이들은 털이 죄다 엉켜 있었으며, 하얀 털을 가진 아이들은 오줌이 묻은 채 방치되어 흰 털이 노랗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폐업을 결정한 이후부터 방치된 듯, 상당한 악취가 아이들의 몸은 물론 가게 전체에서 진동했습니다.

새끼 때부터 1~2년이 넘는 시간 동안 바닥 한 번 밟아보지 못한 아이들은 처음으로 케이지 밖으로 나왔습니다. 사람과 제대로 교감해본 적이 없어 아이들은 순화도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차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서약을 받고, 지옥 같은 펫숍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구조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아파도 병원 한 번 가보지 못한 아이들은 낯선 환경과 사람들로 인해 날뛰며 거세게 저항했습니다. 오랜 시간 끝에 겨우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마쳤습니다. 가장 마른 아이의 몸무게는 고작 1.7kg. 성묘라고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무게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구조묘들은 안정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가진 후 입양홍보를 통해 평생 가족을 찾아줄 계획입니다. 묘구수가 많고 모두 상태가 좋지 않아 큰 비용 부담이 예상되나, 아이들이 건강한 상태로 평생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따뜻한 손길 한 번 받아본 적 없는 아이들이 건강을 회복하여 무사히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구조묘들의 소식은 다음 칼럼에서 다시 들려드릴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펫숍은 번식장과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폐업할 경우 방치되어 죽거나, 번식장에 팔려 번식묘 생활을 하게 됩니다. 성묘가 되거나 팔리지 않아도 해당 고양이를 새끼 고양이로 교환해 주거나 반품해 준 후, 반품된 고양이들은 번식장으로 가게 됩니다. 번식묘 생활을 하다가 자궁축농증이나 기타 병에 걸리면 1,200마리의 개 사체가 발견된 양평 고물상과 비슷한 곳으로 오천원, 만원에 팔려가 방치된 채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비인도적인 생산과 유기, 더 나아가 결국 죽음으로 이어지는 펫숍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펫샵, 가정 분양은 없습니다. 좋은 펫숍, 가정 분양의 모체 고양이들도 번식장 출신이며, 이 고양이들 역시 새끼를 낳는 모체 고양이로 일생을 보내다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고양이들이 더 이상 ‘생산’, ‘판매’되지 않도록, 사지 않고 입양하는 문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으로 입양센터에서 평생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친구들에게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평생 케이지 속에서 반복되는 발정을 겪으며 살아온 아이들.

협회에서는 펫숍 구조묘들의 치료, 중성화 수술, 케어를 위한

긴급 모금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정기모금/일시모금에서 ‘입양센터’를 선택하셔서

펫숍 구조묘들을 위한 마음을 모아주세요.

이번 긴급 모금은 온전히 구조묘들의 치료비로 사용됩니다.

-

 

* 정기후원 - 입양센터 선택

 

 

* 일시후원 - 입양센터 선택

 

 

 

 

 

 

 

 

 

 

#한국고양이보호협회 #고보협구조 #긴급모금 #입양센터후원 #사지말고입양하세요 #70792005 샵70792005로 #문자를보내주시면 #2000원이 #후원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