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활동을 정기후원으로 응원해주세요!>

by 관리담당자 posted Feb 1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2).jpg

 

<2024,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활동을 정기후원으로 응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입니다.

 

2023년도 벌써 다 지나가고, 2024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기 직전, 설레는 마음으로 많은 계획을 세워두셨을 것 같은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2024년은 바라는 일이 차례차례 이루어지는 기분 좋은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사다난한 한 해였던 2023년을 보내고 2024년을 맞이하며, 협회에서는 2023년 활동을 정리하고 2024년에 어떤 활동을 해 나갈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길고양이를 위한 후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글을 읽어보시고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소중한 정기후원자가 되어 고양이들의 삶을 응원해주세요!

 

 

 

 

11.jpg

 

2023년 한 해, 협회에서는 기존에 진행하던 치료 지원 및 협회 TNR, 그리고 꽃냥이, 단풍냥이, 리본냥이와 같은 다양한 캠페인을 하며 길고양이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입양센터를 운영하며 가족을 찾는 아이들의 입양 홍보를 진행하였고, 묘연이 닿은 아이들의 입양을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2023년은 길고양이를 둘러썬 갈등과, 관련 이슈에 대한 대응에 집중한 한 해였습니다. 마라도 고양이 퇴출 사건에 대해 두 번의 입장문을 발표해 대응하였고, 고양이 AI 감염으로 인한 전수 조사가 강압적으로 시행되자 이에 대해서도 두 건의 입장문을 발표하여 대응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슈에 대해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많은 학대 사건이 발생했던 만큼, 동물 학대범이 정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대응하였습니다. 진주 길고양이 전기고문 학대 사건, 김해 고층빌딩 창문에서 고양이를 던져 죽인 학대 사건 등, 여러 건의 동물학대 사건에 대해 입장문을 통해 협회의 입장을 밝히고, 각 학대 사건의 담당 경찰서로 수사 촉구서를 전달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2023년에는 길고양이를 위한 직접적인 구조 활동과 민원 대응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폐공장에서 하일, 하이, 하삼, 하사를 구조하여 구내염 치료를 위한 발치 수술과 중성화 수술을 진행 후 방사하였고, 동고, 동락, 천재와 같이 홀로 남겨진 새끼 고양이들을 구조하였습니다. 또한 흰둥이, 은비와 같이 유기묘로 추정되는 아이들을 구조하였으며, 폐업 예정인 펫숍에서 방치되어 있었던 10마리 고양이들을 구조하였습니다. 

 

길고양이 개체 수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 관련 민원이 발생하였던 공장지대에서는 TNR을 실시함으로써 민원을 해소하고자 하였고, 40여마리의 고양이 중 총 38마의 중성화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올바른 길고양이 돌봄 방법과 길고양이 돌봄의 필요성을 근처 주민분들에게 안내드림으로써 추후 민원의 재발생이나 길고양이로 인한 갈등 발생을 방지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유기묘로 추정되었던 순둥이를 구조하고 치료하였습니다.

 

이처럼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협회 차원에서 길고양이의 복지와 길고양이 돌봄 시민의 부담 저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고, 동물 학대 방지와 길고양이 관련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입장문을 발표하고, 공문과 수사 촉구서를 발송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2023년 동안 길고양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많은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jpg

 

2024년, 협회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속적으로 길고양이 돌봄 시민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활동 전개

2. 길고양이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TNR 시스템 개편

3. 동물 학대 근절을 위한 활동 및 동물 학대 사건에 대한 대응

4. 펫숍 및 각종 동물 생산·판매업의 근절을 위한 홍보 및 교육 등 진행 예정

5. 입양 추진 및 올바른 반려 문화 구축을 위한 활동 전개

 

다가오는 2024년 협회에서는 기존에 진행하던 치료 지원 등의 활동을 지속하며, 길고양이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TNR 시스템 개편에 착수하고자 합니다. 또한 길고양이를 둘러싼 갈등과 혐오로 인해 발생하는 학대 범죄에 대응하며, 동물 학대 근절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거대한 동물 학대 산업이나 다름없는 각종 동물 생산·판매업이 기승을 부리며, 끔찍한 ‘허가’ 번식장, 신종 펫숍, 작은 유리케이지 속에서 학대 받는 펫숍 동물들의 실체가 낱낱이 밝혀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에 2024년에는 동물 생산·판매업의 실체가 밝혀지고, 펫숍이 근절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올바른 반려 문화가 구축될 수 있도록, 꾸준히 입양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

 

코로나 이후로 경기가 많이 어려워지면서, 당연한 수순으로 후원 역시 다소 저조해졌습니다. 그러나 협회에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협회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지속적으로 길고양이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2024년에도 길고양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치료지원, 길고양이의 삶을 개선하고 길고양이 돌봄 시민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역시 2023년과 같이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특히 2024년에는 더욱 효율적이고 길고양이의 삶에 직접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므로, 협회의 활동을 응원하며 변화를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길고양이를 위해, 그리고 동물학대 근절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고양이보호협회의 활동을 응원하고자 하신다면, 2024년에는 정기후원으로 협회와 함께해 주세요! 정기후원으로 기부해주시는 금액은 모두 길고양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협회 쉼터·입양센터 운영, 펫숍 및 동물 학대 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기.png

* 정기후원 - 냥복하기후원 선택

 

일시.png

* 일시후원 - 냥복하기후원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