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회원

준비 회원

조회 수 146 추천 수 0 댓글 0
2024. 7. 14  ????vol. 87
안녕하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입니다. 
무더위와 장마가 한창입니다. 이웃들과 길고양이, 모든 생명들이 무더운 계절을 무탈하게 통과하길 바라며 고보협 소식을 전합니다.
 
산고양이TNR 캠페인
저마다의 사정을 안고 산에 자리잡은 고양이들이 많습니다. 산고양이들도 되풀이되는 임신, 출산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보다 건강한 묘생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보협에서 <산고양이TNR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신청 대상묘는 산에서 살아왔고, 앞으로도 산에서 살아갈 산고양이들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지원 내용과 신청폼을 확인해 주세요. 
????둘째 냥이 입양이 고민된다면?

타코가 알려주는 평화로운 합사하기 

 

고양이는 고양이를 부른다?
다묘 가정이 52.3%로 외동묘 가정보다 많다는 사실, 알고 있냐옹? 집사가 입양을 고민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합사! 타코가 <집으로> 입양센터에서 배운 팁을 공유하겠다옹~

 

???? 준비하기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라용. 자는 공간, 사적인 공간, 수직 공간까지 각자의 공간을 확실히 확보해다옹. 밥그릇, 물그릇, 화장실은 충분히 준비하고 각자 멀리 놔주면 고맙겠다옹.

 

첫째냥 입장도 들어봐야 한다옹. 어느날 일어났더니 난생 처음 보는 침입자가 발생한거냥.
적개심을 갖고 긴장하는 것이 당연! 첫째냥이의 건강과 컨디션이 모두 완벽할때 진행해다옹

 

???? 격리하기와 킁킁만남 주선하기

???? 떨리는 첫만남
새로운 냥이의 방을 기준으로 펜스를 설치하라옹. 집사가 펜스가 되어 가운데에서 맛있는 간식을 달라옹. 두 냥이의 첫만남이 즐겁게 기억될 수 있도록 해달라옹~
 
???? 다시 정리하면:

①충분한 공간과 용품 준비하기

②건강상태와 컨디션 미리 체크하기

③새로 온 냥이 방 따로 마련해주기

④각자의 페로몬을 묻혀 냄새로 먼저 인사시키기

⑤첫 대면에 간식으로 좋은 인식 심어주기

 

타코의 제안, 어떤가요? 참, 팁을 알려준 타코가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교감하기를 신청할 수 있답니다!

????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같이기부에 동참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길고양이 TNR, 즉 Trap(포획)-Neuter(중성화)-Return(방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TNR을 통해 동네 길고양이의 개체수를 관리할 경우, 발정이나 영역 다툼으로 인한 소음이 줄어 민원의 원인이 대폭 개선됩니다. 꾸준한 TNR과 함께 청결한 급식소에서 사료를 주는 것이 사람과 길고양이가 공존하는 환경을 만드는 첫걸음일텐데요, 보통은 걱정이 앞섭니다. TNR, 나도 할 수 있을까?

 

TNR은 누구나 실천할 수 있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캣돌봄시민들이 돌보고 있는 길고양이들을 대상으로 통덫 대여, 협회협력병원 예약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TNR 캠페인과 참여방법을 틈틈히 확인해보세요.

<출처: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

 

같이가치캠페인을 통해 TNR 참여하기

서울과 경기는 올해 TNR 예산이 많이 증가한 반면, 비수도권 지역은 예산이 턱없이 부족해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을 통한 모금은 TNR이 절실한 비수도권 길고양이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전국에 있는 길고양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묘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또 우리의 이웃으로 자리잡는 날이 올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 입양홍보

호박색 눈동자가 매력적인 봄날이

 

봄날이는 춘봉이와 함께 구조되었어요. 입양센터에 들어올 당시 2.8kg의 어리고 작은 냥이였답니다.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없고, 사람과 눈 마주치기를 좋아해요. 눈을 꼬옥 맞추고 봄날아~ 하고 부르면 앉아 있다가도 호다닥 일어납니다.

탐스러운 꼬리와 복슬복슬한 까만 털을 가지고 있는 봄날이는 어두운색의 털 속에서 예쁘게 빛나는 호박색 눈동자가 매력 포인트입니다. 납작한 콧등을 살살 문질러주면 호박색 눈을 꼬옥 감고 골골송을 불러줍니다. 가장 높은 선반에 올라가 그루밍도 하고 사색에 잠기다 잠에 빠지는 걸 좋아해요. 
 
봄날이가 이름같이 따사로운 묘연을 기다립니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입양센터 <집으로>에 새로운 친구들이 속속 구조되어 입소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연을 가지고 우리 곁으로 왔는지는 자세한 입양홍보를 통해 공개할테지만, 그 전에 냥이들의 사랑스러움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비했어요. 주인공은 바로 얼마 전 협회 입양센터 계정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여섯 친구들 땅이콩이꽃순이봄날이춘봉이 그리고 막내 튼실이! 아래 더보기에서 만나보세요.

???? 월간 활동보고
2024.5 고보협 지원활동
5월 한달 동안 TNR 지원, 통덫과 철제케이지 대여, 치료와 약품지원, 각종 상담, 공문발송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습니다.
❣️ 삼촌이, 푸파, 소미, 히야, 진삼이, 콩알이, 양순이, 노바, 너구리, 깜냥이, 몽땅이 - 협회 지원으로 5월에 구내염, 방광염, 앞발 부종, 복벽파열, 폐렴, 황달, 신부전 등의 치료를 받은 길냥이들의 이름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스쳐가는 아픈 길고양이일지 모르지만, 소중하게 불러주는 이름을 가진, 사랑과 치료를 받으며 우리 곁에 살고 있는 존재임을 더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냥이들의 사연과 치료과정을 전합니다.
한달 동안 짱가님, 원챠로님 외 여러 회원님들이 돌보는 냥이들에게 영양지원, 구충지원, 치료회복지원을 진행했습니다.
 
치료가 절실한 길고양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무더위에 냥이들의 곁을 지켜주고 계신 회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길고양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 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후원금은 구조, 치료, TNR과 같은 직접적인 길고양이 지원에 사용됩니다. 2024년 5월의 신규후원자님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길고양이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냥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보협소식지를 전해주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98 길고양이를 안전하게 구조, 치료하려면 #89 운영_지원 2024.10.02 155
97 길고양이에게 오아시스를! #88 운영_지원 2024.08.13 192
» 소식지 묘한 TIP: 둘째냥 입양이 고민된다면 #87 운영_지원 2024.07.14 146
95 길고양이 안내서-급식소 새단장 캠페인 #86 운영_지원 2024.06.14 154
94 빈복되는 길고양이 학대 #85 운영_지원 2024.05.20 16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0 Next
/ 20
CLO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