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고양이보호협회입니다.
최근 협회로 많은 분들의 응원과 따뜻한 말씀들이 전해져오고 있는 가운데, 황당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고보협이라는 검색어를 홍보물 내에 포함하여 마치 협회가 펫숍과 연관성이 있는 것 마냥 홍보되어 인터넷에 게시되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러한 홍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협회는 이러한 홍보물 게시에 전혀 동의한 적이 없습니다.
신종 펫숍은 파양을 원하는 보호자에게 돈을 받고, 유기묘 입양을 하는 것처럼 홍보하며 샵에 방문하게 한 뒤 방문한 사람에게 고양이와 강아지를 “판매”하여 돈을 버는 구조입니다. 안락사가 없고 좋은 환경에서 아이들을 보살핀다고 하지만, 각종 언론에 보도된 관련 기사를 살펴보시면 바로 알게 되실 겁니다. 펫숍 안의 동물들이 방치된 채로 유리창 안에서 사람들의 구조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통해 얼마나 잔혹한 장소인지요.
신종 펫숍은 보호소를 가장하고 있으나 본질과 그 운영 방식에 있어서는 펫숍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오직 상품의 가치만을 보고 아이들을 데려와 홍보하며, 수익만을 추구합니다. 때문에 신종 펫숍의 성황은 곧 번식장과 경매장, 그밖에 펫숍 등의 원활한 운영을 도우며 이는 고양이뿐만이 아닌 다른 동물들의 생산과 판매업의 성황으로 이어집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펫숍의 폐업 후 방치되어 있는 고양이들을 구조하여 보호하고, 지속적인 치료를 통해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하며 입양을 적극 권장/홍보하고 있습니다. 유리로 된 전시장 속에 가두어 둔 채 생명을 판매하는 펫숍과는 달리 고양이의 특성을 고려하여 구성한 센터에서 “묘권”을 존중받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분양소 및 펫숍과는 일절 관계가 없습니다.
해당 홍보글과 관련해서는 지속적인 신고와 게시금지 처분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에서 이루어지는 입양 홍보와 센터 친구들 소식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 협회명을 이용해 펫숍이나 보호소 등을 홍보하고 있는 글이 있다면 언제든 제보 부탁드립니다.
▶ 제보하는 곳
- 협회 본 메일 : kopc@catcare.or.kr
- 협회 인스타 DM
▶ 안락사 없는 보호소의 이면, 비윤리적인 신종 펫숍 :
https://blog.naver.com/kopcn/223147580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