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 네꼬님의 환묘 길냥이
치료지원 신청일 : 2017-09-02
치료후기 작성일 : 2017-09-23
후기 링크 : https://www.catcare.or.kr/rescue/2649747
제가 구조한 길냥이는 유기묘로 추정되는 사람을 좋아하는 아이에요. 몸이 많이 말라서 나이는 어릴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가보니 체중이 3kg밖에 나가지 않는데 5살 추정이라고 합니다. 이 아이는 주민들께서 사료나 캔을 주셨는데도 늘 먹지를 못하고 힘없이 웅크리고만 있었습니다. 먹고 싶어서 입을 벌리다가도 아파서 포기하는 모습이 가여워 구조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 도착한 아이는 역시나 구강질환이 심한 상태였습니다. 아이의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 전발치 수술을 받았습니다. 발치 후 회복중의 상태일 때는 수술한 곳이 아물지 않아서 침도 흐르고 아이가 많이 아파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아픈 와중에도 하악질 한 번 안 하고 만지는 것을 허락해줄 정도로 너무 순한 아이였습니다.
발치 9일 후에는 서서히 회복이 되어 식사도 잘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워낙 심한 치주염으로 혀 아래 염증까지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장기 입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제가 야근이 많은 직장이라 평일 면회가 어려워서 주말에 다시 면회를 가려고 합니다. 면회를 가면 염증이 더 잡혔으리라고 믿고 다녀오겠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항상 도움주시는 고보협 담당자님, 선생님 모두 감사합니다.